“고양이 수명”에 대해 궁금한 적이 있다면, 수년에 걸쳐 변화하는 고양이의 영양과 예방 접종, 구강 건강, 환경 사항에 접근하기 위해 보호자와 수의사가 어떻게 협력하는지에 따라 답이 크게 달라집니다.
고양이 수명

고양이 의학, 영양, 관리의 발전 덕분에 우리 집에 있는 고양이는 더 오래, 더 건강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각 생애 단계에 적절한 보살핌으로 고양이가 노년기에 도달하도록 돕는 것은 집사의 책임입니다. 고양이의 평균 수명과 기대 수명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이 여기에 있습니다.
고양이 평균 수명

고양이 평균 수명은 13년~17년입니다. 운이 좋은 고양이는 20년 이상 사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장 나이 많은 고양이로 세계 기록을 보유한 크림 퍼프(Creme Puff)는 무려 38년까지 살았습니다. 고양이가 얼마나 오래 살 수 있는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많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생활 방식
- 영양 섭취
- 예방 치료
- 품종
- 유전학
잡종 고양이는 순종 고양이보다 유전병의 영향을 덜 받기 때문에 평균 수명이 일반적으로 1년~2년 더 길어집니다. 품종별 수명도 다르므로 순종 고양이 부모의 품종도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메인쿤 고양이의 평균 수명은 보통 10년~13년인 반면 샴 고양이의 평균 수명은 보통 15년~20년입니다.
고양이 기대 수명

안타깝게도 보호받지 못한 채 무제한으로 야외에 접근할 수 있는 고양이는 평균 수명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돌아다니는 것이 자유롭게 허용된 밖에서 생활하는 길고양이는 집고양이보다 다음과 같은 위험에 취약합니다.
- 전염병(야생 동식물 또는 다른 고양이로부터 발생)
- 포식자, 차량, 영역싸움으로 인한 외상
- 기생충(벼룩, 진드기, 세균 또는 장내 기생충 발생)
일부분의 고양이는 목줄을 매고 걷거나 보호된 야외 활동을 통해 정서적으로나 행동적으로 이익을 얻게 되지만, 대부분의 고양이는 적절하게 풍요로운 환경에서 실내에만 있는 반려동물로서 매우 행복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더 오래 살 수 있는 방법

우리 모두는 고양이를 영원히 살게 하는 마법의 비약이 있기를 바라지만, 죽음을 속일 수도 질병을 피할 수도 없습니다. 하지만 고양이가 건강하게 더 오래 살 수 있도록 집사가 할 수 있는 일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많습니다.
1. 백신에 대한 최신 정보 유지
치료하기 어렵거나 불가능한 일부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고양이에게도 백신이 필수적입니다. 집에서만 키우는 고양이라 할지라도 예방접종이 필요하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지속적인 예방 관리
고양이는 질병의 증상을 숨기는 데 매우 능숙합니다. 정기적인 건강 검진과 혈액 검사는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의사와 고양이의 관계가 좋을수록 진료 중에 고양이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사소한 것처럼 보이더라도 고양이의 행동 변화에 대해 반드시 논의해야 합니다.
3. 고양이의 체중 모니터링
관절염 및 당뇨병을 포함하여 고양이 비만으로 인해 생명을 위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양이 나이에 맞는 적합한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도록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개별 대사에 맞게 섭취량을 조절하여 측정된 양만큼 고양이에게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